현지 주민이 알려주는 서초 맛집 목록 (계속 업뎃^^) 추천 맛집

개발 블로그에 왠 맛집?! 이라고 생각하실분들이 있을것이다.
개발자도 혓바닥이 있다 . . . ㅋㅋㅋㅋ

원체 메모를 좋아하는 성격에 여기저기 먹으러 다닐때마다,
음식을 먹어보고 맛있다 싶으면 지도에다가 하나씩 표시해 나갔다.

서초 주민이자 근로자로서 근처로 뭘 먹으러 갈일도 많고
항상 걸어다니는 길에 식당을 두리번두리번 모니터링..? ㅋㅋㅋ 하게된다.
그래서 간단히 메모겸, 정보를 공유하고자 ㅋㅋㅋ

일단 내가 적는 것은 이름, 위치, 메뉴+가격, 개인적인 평점, 간단 후기 정도가 되겠다 ㅎ

전부 내가 가본 곳들만 적었고, 실제로는 훨씬 많은 곳을 가봤으나 나름 괜찮다 싶은 곳만 적었다.

모든 설명은 매우 주관적일 수 있으니, 말그대로 참고만 하시면 될듯하다~

<서초역 근처>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 한국밥
위치 : 서초구 서초3동 1514-4 (서초역 걸어서 약 10분)
메뉴(가격) : 국밥, 순대국밥 (6000~8000)
평점 : 3.5 / 5
후기 : 맛도 깔끔하고, 음식점도 깔끔하고, 양도 적당하고 그냥 국밥 생각날때 가기좋음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 캘리포니아 치킨, 호프
위치 : 서초구 서초3동 1510-10 (서초역 걸어서 약 12분)
메뉴(가격) : 후라이드 치킨(16000)
평점 : 3.8 / 5
후기 : 아주머니 혼자서 하시고 인테리어도 그냥 그래서 처음에는 어떨까 내심 걱정했으나, 치킨 완전 바삭하고 고소함, 생맥은 그냥 그랬던거 같은데, 정말 치킨 바삭한거 짱좋아하는 나에게는 치킨계의 신세계를 맛본듯 했음. 담백 고소 기름 쪽 빠진 바삭한 치킨 좋아하는분에게 초강추..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산야로 전주 콩나물국밥
위치 : 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08 양원빌딩 (서초역 걸어서 약 4분)
메뉴(가격) : 콩나물국밥 (7000)
평점 :  3.7 / 5
후기 : 내부도 넓고 접근성이 좋다. 무난하게 머릿속에 떠오르는 전주 콩나물국밥을 먹을 수 있다. 계란 따로나오는데 이걸 국에 부어 먹는 사람들이 있다. 뭐 개취이지만 난 조금씩 고소하게 먹고싶은 정도만 덜어먹는걸 추천한다. 아 내가 왜 먹는 법 설명을.. ;;;; 어쨋든 요약하면 괜찮은 콩나물국밥집!!ㅋ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석림 암소 한우
위치 : 서울특별시 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30길 13 (서초역 걸어서 약 4분)
메뉴(가격) :불고기 비빔밥 (6000), 뚝배기 불고기(7000), 돼지 고기집 (삼겹살 등...)
평점 :  4.0 / 5
후기 : 고기는 아직 안먹어 봤으나, 고기도 맛있을듯 내부 깔끔, 비빔밥, 뚝불 둘다 맛있다. 점심메뉴로 강추. 서초역에서 가까워서 좋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<남부터미널역 근처>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밥심이
위치 : 서초구 서초동  1589-5 (남부터미널역 걸어서 약 10분)
메뉴(가격) : 백반, 닭도리탕 (??)
평점 :  4.0 / 5
후기 : 밥은 점심때 백반처럼 그냥 먹는데 되게 깔끔하게 나온다. 항상 사람도 많아서, 많이 가면 자리잡기 힘듬... 글고,, 여기 닭도리탕은 진짜 먹어봐야 안다.. 짱짱 ㅋㅋㅋ 적당히 맵고, 간도 적절하다. 고기도 맛있구~ 하여튼 굿굿 ㅎㅎ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바바치킨
위치 : 서초구 서초동 1458-2 (남부터미널역 걸어서 5분)
메뉴(가격) : 후라이드, 양념 치킨, 생맥
평점 :  3.6 / 5
후기 : 엄청 특별하게 맛있는 것은 아니지만 분위기도 괜찮고 치킨도 먹을만 하다. 무난하게 머릿속에 상상할수 있는 그런 치맥을 먹을 수 있는곳. 치맥 생각날때 자주 애용하는 곳이다 ㅎㅎ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치르치르 (요건 프랜차이즈임)
위치 : 서초구 서초중앙로 54 (남부터미널역 걸어서 약 7분)
메뉴(가격) : 치르치르미치르, 둥지스노우, 생맥주 (아마... 15000이상이었던 걸로 기억함. 치킨 가격이야 뭐 거기서 거기 ㅋㅋ)
평점 :  3.8 / 5
후기 : 일단 치킨이 되게 여성스럽?다 =ㅅ= 치즈도 들어가 있고 파스타 면빨도 좀 있다 ㅎㅎ 난 약간 치즈같은것도 좋아해서... 그냥 치킨뿐만이 아니라 색다른 맛을 가진 이런 종류도 좋아한다. 계속 먹으면 질리겠지만 어쩌다 한번씩 가면 일반적이지 않은 치킨을 먹을 수 있어서 좋은듯 ! 맥주도 그냥 괜찮았던걸로 기억함 ㅋ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24시 뼈다귀 감자탕
위치 : 서초구 서초동 1585-17 (남부터미널역 걸어서 약 9분)
메뉴(가격) : 뼈해장국, 감자탕
평점 :  3.9 / 5
후기 : 그냥 일반 식당같은 분위기, 전부 좌식이고, 내부가 넓은 편은 아니지만, 뼈해장국은 근처에 파는데도 없고,, 제일 나은듯 싶음. ㅋ 해장할때는 여기가 정말 그만인듯 하다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백암순대
위치 : 서초구 서초동 1589-5 (남부터미널역 걸어서 약 10분)
메뉴(가격) : 순대국밥
평점 :  4.1 / 5
후기 : 여긴 진짜 왠만한 식사시간에는 항상 사람이 많다. 순대국밥 시키면 안에 건더기도 되게 많고, 국물도 얼큰고소하니 참 맛있다. 몇번을 와도 내 실망을 시키지 않는곳 ㅋㅋ 순대국밥 좋아하는 분이라면 근처에서 여기만큼 맛있는데는 없을듯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홍루몽 (중국집)
위치 : 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12길 26 (남부터미널역 걸어서 약 8분)
메뉴(가격) : 굴탕면, 갈릭볶음밥, 일반 중국음식~ (6000~8000)
평점 :  3.6 / 5
후기 : 짜장이나 짬뽕은 그냥 보통, 특이하게도 굴탕면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게 여기선 참 맛있었음 ㅎㅎ 예전에는 탕수육, 짜장, 볶음밥을 다 같이주는 메뉴가 있었는데..다 합해서 7000\ 이었나.. 괜찮았었는데... 요샌 없어진듯 ㅠㅠ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 서울순대국
위치 : 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486-2 (남부터미널역 걸어서 약 12분)
메뉴(가격) : 순대국밥 (7000)
평점 :  3.7 / 5
후기 : 장소가 넓어서 좋았음(여름에 가면 지하 추천, 짱시원함 ㅋㅋ). 순대국밥도 뭔가 조미료가 안들어간것 같은 건강한 맛?!, 순대나 고기양은 그냥 보통, 순대만 혹은 고기만 으로도 순대국밥 주문이 가능하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송사부
위치 : 2015년 7월 3일부로 영업 중단 (건물 계약과 관련된 이유로 중단하게 되었다고 합니다.
         다른곳으로 옮길지는 아직.. 모른다능....ㅠㅠ) 맛있었는데.. 아쉽네요.. 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<기타>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 허수아비 돈까스
위치 : 서초구 서초동 1451-52 (예술의 전당 근처)
메뉴(가격) : 김치우동정식, 모밀정식 (7000~9000)
평점 :  4.1/ 5
후기 : 한때 정말 프랜차이즈 만큼이나 잘 나갔었다는데, 다 없어지고 본점만 남았다는 이야기를 들음. 여기 돈까스는 먹어도 먹어도 왜 질리지가 않는다. 회사 근처여서 가끔 배달도 시키는데, 정말 맛있다... 나는 바삭한 돈까스와 시원한 모밀을 같이 먹을 수 있는 모밀정식을 가장 좋아함 ㅎㅎㅎ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생 어거스틴 (아시안푸드 체인)
위치 : 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3동 1451-77 1층 (예술의 전당 근처)
메뉴(가격) : 뿌팟뽕커리(24000), 나시고랭 (12000), 크롬바커 생맥(9000? 쯤), 대부분의 맥주가 8000이상이었던듯.
평점 :  4.0/ 5
후기 : 개인적으로는 태국에 갔을때 뿌팟뽕커리를 먹어봤었지만, 난 여기서 먹은게 더 맛있었던듯,?! 음식 자체는 약간 기름진 편이지만 게를 어떻게 요리했는지 먹을때 껍질 골라낼 필요도 없이 그냥 먹으면 되도록 했다. 식감이 되게 좋았음. 나시고랭은 그냥... 볶음밥이다. 4.0의 평점은 순전히 뿌팟뽕커리만 가지고 준거임 ㅋㅋㅋ 가격대는 좀 있는편이다 ㅠ 뿌팟뽕커리 먹을때 커리 비벼먹을 밥 따로 시켜야 한다는것이 단점. 음식의 느끼함은 맥주를 한잔 시켜서 마시면 좀 나아진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이름 : 성림 설렁탕, 돌솥밥
위치 : 서초구 서초동 1487-115 (서초3동사거리 걸어서 약 10분)
메뉴(가격) : 막국수, 갈비탕, 설렁탕 (7000~8000)
평점 :  4.0 / 5
후기 : 남부터미널역이랑 방배역의 중간지점 쯤에 있다. 위치가 조금 애매해서 가는 길이 조금 멀다고 느낄수도 있으나, 일단 맛은 좋음 ㅎ 막국수 시원하고 양 많은편, 설렁탕, 갈비탕도 고기양 적당하고 괜찮다. 가게 이름이 돌솥밥인데 정작 돌솥밥은 안먹어본... -ㅅ- ㅋ 장소가 넓어서 좋았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덧글

  • 조샘물 2015/06/18 13:31 #

    서초 직장인으로서 매우 유익한 정보들이 남겨져있네요. 꼭 한 번씩 가보겠습니다. :)
  • 졸린미어캣 2015/06/18 13:37 #

    ㅎㅎ 넵 제 입맛이랑 잘 맞으신다면 정말 괜찮으실꺼예요 ^^ 후기 들려주세요 ㅋㅋ
  • 잘생긴 둘리 2015/06/18 13:50 #

    심지어 도보로 몇분 걸리는지까지!! 좋은 맛집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. 지방인이라 남부터미널에서 버스 기다리며 매번 버거킹만 먹었었는데... 졸린미어캣님 덕분에 한결 행복한 기다림이 될 것 같습니다. 정말 감사합니다 ^^
  • 졸린미어캣 2015/06/18 14:08 #

    어구.. 저야말루 방문 감사합니다 (--)(__) ㅎㅎ
  • 후아후아 2015/06/18 14:35 # 삭제

    업데이트 되나요 ??
  • 졸린미어캣 2015/06/18 16:22 #

    네 앞으로도 서초근처 맛집은 이 포스트만 계속 수정할 생각이예요 ㅎ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


통계 위젯 (블랙)

281
497
171840

GoogleAdsenseResponsive

Cluster map